[텐키리스 가성비 키보드] COX CK01 기계식 키보드(적축, 갈축, 청축) :: 개발/일상_Mr.lee

[텐키리스 가성비 키보드] COX CK01 기계식 키보드(적축, 갈축, 청축)

Posted by Mr.mandu.
2022. 11. 8. 22:41 일상/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자제품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원래 이전에도 앱코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텐키리스 키보드에 관심이가서 저렴하게 구입을 해보았습니다.

 

텐키리스 키보드를 선택한 이유!

직장에서는 숫자패드가 필요하지만, 집에서는 딱히 숫자패드가 필요가 없더라고요.

그리고 키보드의 길이가 더 작기때문에 팔을 벌리지 않아서 그런지 피로도도 줄었습니다.

 

COX CK1을 선택한 이유!

일반적으로 텐키리스 키보드를 검색하게 되면

제대로 구매하시려면 약 15만원 이상 정도는 주셔야 할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막 쓸 수 있는 제품을 좋아하기때문에 COX CK01 키보드를 선택했습니다.

가성비는 정말 좋습니다. 아주 좋습니다.

키보드에 대해 잘 모르시고, 그냥 무난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원하시면

이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아 그리고 청축, 갈축, 적축이라는 종류를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적축을 선택하였습니다.

이 각 종류별 차이점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짜잔! 배송이온다음 바로 뜯어봤습니다.

구성품은 키보드 청소할수 있는 솔

키를 뺄 수 있는 집게같은것이 있습니다.

비싼 키보드라면 키도 교체해가면서... 청소해가면서 사용하겠지만

저는 그런걸 되게 귀찮아 하는 성격이므로 그냥 이대로 쭉 쓰겠습니다.

적축을 선택해서인지 이전에 쓰던 갈축보다는 훨씬 부드러운 키감이네요.

 

 

위의 사진은 이 키보드의 기능을 설정 할 수 있는 메뉴얼 입니다.

사실 제가 참고하기위해 캡쳐해 두었습니다.

저는 

fn + F3(계산기), fn + F10(소리 줄이기), fn + F11(소리 크게하기) 만을 사용 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말씀드릴것이 있습니다.

 

저는 청축, 갈출, 적축 중에서도 적축을 선택했습니다.

이전 키보드는 갈축이었기 때문에 다르게 선택해 봤습니다. 

 

각 종류별로 간략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청축   클릭타입, 소리가크고 타건감이 뚜렷합니다.
(일반적으로 PC방에서 철컥철컥 소리나는 키보드 생각하시면 됩니다.)
갈축  논클릭 타입, 소리가 작고 다건감이 뚜렷합니다.
(약간 청축과 적축의 사이인 느낌이 있습니다. 조용하지만 청축보다는 약간 타건감이 있습니다.)
적축  리니어 타입, 소리가 작고 반발력이 가장 좋습니다.
(타이핑을 할때 힘이 가장 덜든다는게 장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