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백업] PC에 사진 및 동영상 백업하기(외장하드, 가장 현실적) :: 개발/일상_Mr.lee

[아이폰 백업] PC에 사진 및 동영상 백업하기(외장하드, 가장 현실적)

Posted by Mr.mandu.
2022. 11. 7. 22:25 일상/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사진 및 동영상에 대해

백업하는 방법에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정말.. 별것도 아닌데 엄청 시간만 잡아먹고 고생했습니다 ㅠㅠ

먼저 제가 검색으로 찾은 방법 몇가지를 적어보겠습니다.

 

1.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전체 백업을 한다
2.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한다.
 -> 월별로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하기때문에 포기

 

저는 이러한 이유로 클라우드 환경을 사용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지금부터 개인 PC에 저장하는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는 2테라 외장하드를 구매하여 3개월 마다 데이터를 백업 할 생각입니다.

 

월별 데이터 백업 방법

 

1. 아이폰을 USB 케이블을 활용하여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이렇게 연결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화면에서 비밀번호를 적지 않으면 실제 폴더가 보이지 않습니다.

꼭 명심하세요.

 

 

사진이 그냥 쭉 정렬되어있으면 난감했을 뻔한데,

다행히도 년월별로 폴더가 구분되어있습니다.

이렇게 저는 폴더별로 제 개인 PC로 옮겼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정말 애플.. 가지가지 합니다.

이럴땐 참 갤럭시쓰고싶은 마음이 크네요...

파일을 받아봤더니 제가 찍은 사진들의 확장자가 HEIC 입니다.

열리지도 않습니다....

심지어 영상은 MOV 파일인데 이상하게 열립니다

 

HEIC 확장자를 사진은 jpg, 영상은 mp4로 변환하는 포스팅을 기재해 두었습니다.

정말 힘드네요..

 

 

[개발/프로그램, 유틸] - [HEIC확장자 JPG변환] 아이폰 사진 확장자 변환 및 HEIC 파일 삭제

 

[HEIC확장자 JPG변환] 아이폰 사진 확장자 변환 및 HEIC 파일 삭제

안녕하세요. 아이폰 사진 및 영상을 백업해두기위해 고군분투를 하고있습니다. 데이터를 백업하는 법은 포스팅을 해두었습니다. 아마 이 글을 보실정도면 이미 백업은 해두셨겠지만, 공유드리

lee-mandu.tistory.com

 

아 그리고 저는 예전에 한번 백업을 해두어서

월별 데이터를 백업 받았지만,

한번에 전체에 대한 데이터를 백업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전체 날짜에 대한 백업 방법

 

앞어 말씀드린바와 같이

아이폰을 컴퓨터와 연결 시킵니다.

그리고 우클릭을 하여 '사진 및 비디오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캡쳐를 위해 진행을 하고있는데 

제 아이폰에는 9,940개의 사진 및 영상이 들어있네요.

여기에서 바로 넘어가시지 마시고

'기타 옵션'을 꼭 선택해주세요.

 

 

옵션 화면에서는

사진 및 영상 파일을 저장할 경로를 지정 할 수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것이

폴더 및 파일 이름을 지정 할 수가 있습니다.

꼭 지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한번 전체 백업을 해둔 후에는 

앞에서 설명드린대로 월별로 데이터를 백업 하면서 지내면 될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필자가 아쉬워서 한마디 적습니다.

아이폰 데이터를 백업해두기위해

아이클라우드에 접속하니..무료 5GB밖에 없어서 포기하고,

아이튠즈로 백업하려 했더니 아이폰 모든 데이터가 백업되서 포기하고,

이리저리 엄청 고생했네요.....

넋두리 였습니다.

 

그럼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