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세, 취득세, 지방세 위택스에서 온라인 결재하기 :: 개발/일상_Mr.lee

재산세, 취득세, 지방세 위택스에서 온라인 결재하기

Posted by Mr.mandu.
2022. 9. 23. 09:25 일상/정보

안녕하세요.

 

매년 납부하는 세금들 있으시죠?

 

재산세, 취득세, 지방세 등등 아마 어르신 분들이나 일반적으로는

 

고지서 날라온걸 보고 은행가서 납부 하실겁니다.

 

그런데 매번 은행가서 내기에는 번거롭지 않으신가요?

 

인터넷(온라인)으로 납부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한번 익혀두면 편해요.

 

위택스에서 가능합니다.

https://www.wetax.go.kr/main/

 

 

위택스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먼가 메뉴가 많아서 헷갈리실 거에요.

빨간 글씨로 표시해둘 테니 잘 봐주세요.

 

처음 방문하신 분이라면 상단의 회원가입을 클릭하여

회원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간편인증도 있지만 저는 공인인증서를 활용하였습니다.

 

 

회원 가입 후 로그인을 합니다.

 

 

페이지의 우측 상단에 나의 위택스를 선택하시면

납부할 목록이 보입니다.

 

저는 지방세가 나오네요.

 

 

결재방법은 간단합니다.

해당 세금에 대해 들어가게되면 납부버튼이 보여요.

 

납부를 클릭하시면 가상계좌 정보도 나오고

결재 방법도 나오게됩니다.

 

저는 간단하게 앱카드 결재로 진행하였습니다.

 

간편하게 위택스 지방세 결재를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