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초년생을 위한 적금 분할!(하나, 카카오, KB국민 가입 완료) :: 개발/일상_Mr.lee

사회 초년생을 위한 적금 분할!(하나, 카카오, KB국민 가입 완료)

Posted by Mr.mandu.
2022. 8. 25. 14:42 일상/금융, 경제

안녕하세요.

 

돈을 쓸곳이 있어서 모아둔 돈을 다 쓰게 되었습니다.

 

이제 다시 적금을 들어 차근차근 돈을 모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적금 여러개를 찾아보다가 제가 가입한 적금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물론 1금융이 아닌 2금융 등을 찾아보면 더 좋은 상품이 있겠지만,

 

10 ~ 50만원 정도로 저금할거라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찾아봤습니다.

 

제가 가입한 상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하나은행 - 하나의 여행적금 20만원, 2.95%

국민은행 - 마이핏 적금 30만원, 2.8%

카카오뱅크 - 자유적금 30만원, 3.5%

 

본론은 벌써 끝났지만 그냥 여담으로 적어봅니다.

 

아래와 같이 최대연 몇% 적혀있는데 실제로 들어가면 뭐를 해야되는게 많더라고요.

 

 

제가 가입한 하나은행 여행 적금 상품도

 

여행 적금 전용 상품을 따로 가입해야 연1%로의 추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상품들이 추가적으로 무엇인가를 해야 되더군요.

 

그래서 이렇게 처음에 가입하고는 그냥 기본적인 금리가 높은 상품을 찾아서 가입했습니다.

 

 

하나은행 여행적금 상품 2.95%로 가입하였습니다.

 

 

카카오뱅크의 자유적금은 우대금이는 자동이체밖에 없어서 깔끔했습니다.

 

 

국민은행 마이핏 적금 결과 입니다. 2.8%로 제일 낮네요.

국민은행을 주로 사용하는데 금리가 낮아서 아쉬웠습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