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상품권 g마켓에서 사용하기(인터넷 사용가능) :: 개발/일상_Mr.lee

문화상품권 g마켓에서 사용하기(인터넷 사용가능)

Posted by Mr.mandu.
2020. 10. 25. 23:18 일상/정보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간혹 문화상품권이 생기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저도 우연치 않게 추첨에 당첨이되서 문화상품권이 생겼네요.


운좋게 받은 문화상품권을 인터넷 상에서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G마켓을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G마켓 캐쉬로 충전해 보겠습니다.



먼저 문화상품권을 긁어 주세요.

온라인으로 사용하실분만 긁어 주세요. 

오프라인으로 직접 사용실분은 긁지 마세요.



문화상품권을 온라인상으로 전환시키기위해 컬처랜드에 접속합니다.

컬처랜드



접속후에 로그인해주세요.

아이디가 없으신분들은 회원가입을 해주시고요.

로그인을 하면 위의 사진처럼 보이실 겁니다.

'충전' 카테고리로 이동해보겠습니다.



직관적으로 '문화상품권'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클릭하여 등록화면으로 이동해주세요.



아까 긁었던 문화상품권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메인페이지에 확인해보니 10,000원이 등록 되었네요.

이렇게 등록한 금액은 인터넷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문화상품권 사용가능한 곳이면 모두 사용 가능 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제 이 금액을 G마켓에서 사용하기위해

G마켓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마이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동그라미로 표시해둔 Smile Cash 메뉴를 선택합니다.



저는 현재 약 3만원을 보유하고 있네요.

Smile Cash를 등록하기 위해 빨간색으로 밑줄친 부분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이전에 자동으로 연동해둔 사이트들이 있어서

자동으로 전환 가능 포인트가 출력되었는데요.

조금 더 아래쪽으로 가시면 컬처캐쉬 항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방금 충전한 컬처캐쉬 10,000원 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연동작업이 필요 합니다.

연동이 안되있다면 연동하라는 메뉴가 나타날 것입니다.



저는 이렇게 문화상품권 금액을 충전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