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모든셀에 더하기, 빼기, 더하기 곱하기 연산 수행법 :: 개발/일상_Mr.lee

엑셀 모든셀에 더하기, 빼기, 더하기 곱하기 연산 수행법

Posted by Mr.mandu.
2020. 6. 11. 12:01 일상/엑셀,PPT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엑셀관련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사실 제가 너무 불편해서 적어두려 합니다.

엑셀에 표나 수치들에 대해 전체적으로 연산(더하기, 곱하기, 빼기, 나누기)을 해야할 경우가

은근히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이때마다 셀 하나에 수치를 적어두고 하나씩 계산을 했던 제가 바보처럼 느껴지네요.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예시가 있습니다.

이는 포스팅을 위해 마구잡이로 만들었습니다.


기존값에다가 '+10'을 해보겠습니다.

입력할 셀을 드래그하고 데이터 입력하고 컨트롤 + 엔터를 치면 전체적으로 입력이 됩니다.




그리고 도출할 '결값' 에다가 기존의 숫자를 복사합니다.

이 숫자와 10을 더할 것입니다.



더할값의 수치들을 복사합니다.

그림에서 보시면 점선처리로 된것이 보이죠?

복사키를 눌렀다는 증거입니다.

그리고 결과값을 드래그하고 우클릭을 선택합니다.

(사용하다보니 '더할값'은 셀 하나만 선택해도 되더군요)



우클릭을 하면 위의 화면처럼 나올 것입니다.

여기에서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선택합니다.



또다시 여기에서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출력 됩니다.



붙여넣기 옵션 : 값 선택

연산 옵션 : 더하기 선택

하고자하는 연산을 선택하여 확인을 누릅니다.


결과 화면으로 보면 '결과값'에 더하기 연산이 수행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수치에 대해 전체적인 연산을 할 경우에는 이방법을 활용해야 겠습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