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 병합 단축키 만들기 등 사용자 맞춤 단축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엑셀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셀병합 기능을 사용할때가 많지요?
저도 빈번하게 사용하는데 이때마다 마우스로 조작하는게 불편하여... 이 기능을 알아내었습니다.
포스팅의 목적은 셀 병합 기능을 단축키로 만들기 위함 입니다.
(다른 기능들도 단축키로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엑셀 상단의 '파일'을 선택합니다.
잘 안보이실 수 있으나 빨간 네모를 집중해 주세요.
선택을 하면 화면이 전환 됩니다.
이때 '옵션'을 선택합니다.
여기에서 기능들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을 선택하세요.
좌측네모박스에 여러 기능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기능들을 찾아서 '추가' 합니다.
저는 첫번째로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두번째부터 차례로 '시트 열 삽입', '시트 행 삽입', '시트 열 삭제', '시트 행 삭제' 순으로 추가하였습니다.
기능을 추가하고 나면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야겠죠?
사용법은 알트(Alt)+숫자
예를들어,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알트(Alt)+1' 을 누르면 셀이 병합되고 글자가 가운데 맞춤으로 서식이 변경됩니다.
간단한 기능들이지만 따로 단축키가 없어 불편하였습니다.
혹시 단축키가 있는데 제가 찾지 못한거였으면.....댓글로 기능을 알려주세요.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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