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빈치 리졸브] 영상 회전하기(유투브 영상 편집) :: 개발/일상_Mr.lee

[다빈치 리졸브] 영상 회전하기(유투브 영상 편집)

Posted by Mr.mandu.
2022. 11. 17. 23:23 개발/프로그램, 유틸

안녕하세요.

 

저는 유투브 영상편집을 위해 다빈치 리졸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기위해 프로그램을 실행 하겠습니다.

 

실행하게 되면 프로젝트 선택화면이 보일겁니다.

저는 기존에 사용하던 프로젝트가 있어서 여러개의 프로젝트가 보이지만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무것도 없을거에요.

우측 하단의 '새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이제 새로운 프로젝트에 들어왔습니다.

편집할 영상을 추가해야 합니다.

위의 동그라미 친 곳에다가 '우클릭-미디어추가'를 하셔도 되고,

드래그를 하셔도 됩니다.

저는 주로 드래그를 이용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영상을 가져왔으리라 믿습니다.

 

 

편집할 영상을 타임라인에 끌어다 놓습니다.

타임라인의 개념은..현재 영상을 편집할 새로운 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프로젝트는 아파트의 개념.. 타임라인은 각 집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프로젝트 안에 타임라인이 여러개 생길수 있어요.

한 프로젝트에 여러개의 영상을 생성할 수 있다는 의미가 되겠네요.

 

 

영상을 끌어다 놓았는데

왼쪽 우측 화면에 보시면 화면이 돌아가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회전을 위해 '편집'화면으로 이동하겠습니다.

 

 

다빈치 리졸브 프로그램 아래에 보면

메뉴가 있습니다. 

현재 보시는 화면은 '컷' 입니다.

영상을 자르는데 유용한 화면입니다.

 

동그라미 메뉴의 '편집' 화면으로 이동하겠습니다.

 

 

우측에 보면 '회전각도'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대부분 -90 or 90 으로 하시면 

영상이 회전 됩니다.

 

 

저는 90으로 설정하였더니 화면이 정상적으로 돌아왔습니다.

 

다빈치 리졸브에 대한 포스팅은 꾸준히 해 나갈 예정입니다.

저 개인을 위해서도 좋을 것 같네요.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