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차량 스마트키 베터리(건전지) 자가 교체방법 :: 개발/일상_Mr.lee

[간편]차량 스마트키 베터리(건전지) 자가 교체방법

Posted by Mr.mandu.
2020. 7. 13. 21:44 일상/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소한 생활팁을 소개하겠습니다.

차량 운전하시는분들 대부분 스마트키 사용하시죠?

스마트키에도 베터리가 들어갑니다.

스마트키의 베터리 종류와 베터리 자가 교체 방법에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누구나 5분안에 교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차에대해 모르시는 분들은 카센터나 다른곳에 가셔서

비용을 지불하며 교체하시는분들도 계십니다.

안타깝습니다.


빨간색 네모 부분에 백원짜리나 다른 도구를 사용하여

대각선으로 비틀며 스마트키를 분리해야 합니다.


저는 스마트키에 존재하는 키를 사용했습니다.

스마트키에서 분리되는 키 아시죠?

그 스마트키를 사용해서 대각선으로 비틀었습니다.


이렇게 분리하고나면 저 부분에 베터리가 존재합니다.

베터리는 동그란 베터리 CR2032 입니다.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저는 편의점에서 3,200원에 구입한것 같네요.


베터리를 뺀다음에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교체하시기전에 꼽혀있는 모습 잘보시고 교체하세요.

간혹 반대로 교체하고 다시 작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편의점에서 구매한 베터리입니다.

CR2032 라고 적혀있는 건전지 모델명을 잘 기억하시고 교체하세요

CR2032보다 약간 큰 베터리도 있더라고요.


저는 구매를하고 밖에서 교체를 했는데

포장이 잘 벗겨지지 않아서 엄청 애를 먹었습니다.

모두 좋은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