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 팁(단축키, 문장, 문구 설정) :: 개발/일상_Mr.lee

아이폰 사용 팁(단축키, 문장, 문구 설정)

Posted by Mr.mandu.
2019. 9. 19. 14:59 일상/정보

안녕하세요.

요즘 모바일로 굉장히 많은것들을 하시죠?

특히 그중에서도 인증, 회원가입 등을 많이 하실거라 생각됩니다.

그중에서 모바일로 하다보면 메일주소를 쓰기 굉장히 번거롭습니다.

저는...더군다나 손목이 안좋아서 핸드폰으로 타자치는게 기피되더라고요.


그래서 아이폰, ios를 사용하면서 약간의 팁을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궁극적인 목적으로 하고자하는 것은

'ㅁㅇ' 이라고 적으면 0000000@naver.com 의 문구가 완성되게 할것입니다.

단축키 : ㅁㅇ(메일의 자음 입니다.)

문구 : 본인 메일 주소

그럼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아이폰 설정에 어플리케이션을 실행시켜 '일반'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으로 '키보드'를 선택합니다.



여기에 보이는 '텍스트 대치' 가만보면 기능들의 설명이 추측 가능하도록

직관적인 문구로 되어있네요.


여기에서 + 버튼을 선택하여

단축키와 문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주로 사용하는 문구들을 추가 하시면 됩니다.

저는 주로 자음을 따서 많이 하는데요.

메일의 경우에는 'ㅁㅇ'으로 설정하였습니다. 그외에도 몇가지 더 있네요.

예시 화면을 위해 문자작성 화면을 띄웠습니다.

보시면 'ㅁㅇ'이라고 기재하였는데 툴팁?으로 제 메일주소가 출력됩니다.

회원가입이나 여러가지 인증에 메일주소를 요구하는 사이트들이 많습니다.

이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의 장점은 여러가지 설정을 본인이 할수있다는 장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물론 요즘 안드로이드 계열도 많이 발전했지만요....

이 외에도 저는 백그라운드에서 앱들이 실행되고 있는것을 멈추게 하며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처럼 여러가지 기능들이 숨어있습니다.

즐거운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