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acle] 오라클 11g 설치 / system 계정 로그인 :: 개발/일상_Mr.lee

[oracle] 오라클 11g 설치 / system 계정 로그인

Posted by Mr.mandu.
2017. 5. 16. 19:16 개발/DB

안녕하세요 ~!

오라클을 데스크탑에 설치를해야해서 설치 완료 후 ! 

이렇게 적어 두려고 합니다.



오라클 홈페이지에서 윈도우용으로 다운 받았습니다.

Microsoft Window x64! 

File1, File2 두개다 받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압축을 푸시면되는데

2번째 파일 풀고나서 

1번째 파일과 합치는것 잊지마세요.


하지만 압축 풀자마자 같은 경로에 풀어질거에요.



설치파일을 실행시킵니다.

저는 메일을 기입하지 않았던거 같네요.



설치옵션 선택!



저는 개인 pc에 설치 했기때문에 '데스크톱 클래스'로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설치할 위치 설정!!!

개인적으로 디렉토리를 구성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위의 화면과 다른 디렉토리 구조로 설치될 겁니다.


그리고 전역데이터베이스 이름, 관리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여기서 설정한 비밀번호는 system 계정의 비밀번호 입니다.

설치 후 접속하는것까지 캡쳐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제 완료!!!!

오라클 설치라하면 되게 어렵게 느껴지는데

그냥 일반 프로그램설치?? 하는것처럼 무난하게 넘어가네요 ㅋㅋㅋㅋ



이제 윈도우의 cmd창으로 이용하여 오라클에 접속해 보겠습니다.

cmd 창을 연후

sqlplus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사용자명 : system

          비밀번호 : 설치 시, 설정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이후 사용자 계정 생성후 DB 툴을 이용하여 접속해보겠습니다.

오라클 11g 설치 끝!


[개발/database] - 오라클 테이블스페이스 생성, 계정생성, 계정삭제, 권한 처리

[개발/database] - 오라클 외부접속 허용 tnsnames, liste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