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 병합 단축키 만들기 등 사용자 맞춤 단축키 :: 개발/일상_Mr.lee

엑셀 셀 병합 단축키 만들기 등 사용자 맞춤 단축키

Posted by Mr.mandu.
2019. 9. 18. 15:55 일상/엑셀,PPT 등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엑셀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셀병합 기능을 사용할때가 많지요?

저도 빈번하게 사용하는데 이때마다 마우스로 조작하는게 불편하여... 이 기능을 알아내었습니다.

포스팅의 목적은 셀 병합 기능을 단축키로 만들기 위함 입니다.

(다른 기능들도 단축키로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엑셀 상단의 '파일'을 선택합니다.

잘 안보이실 수 있으나 빨간 네모를 집중해 주세요.



선택을 하면 화면이 전환 됩니다.

이때 '옵션'을 선택합니다.



여기에서 기능들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을 선택하세요.

좌측네모박스에 여러 기능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기능들을 찾아서 '추가' 합니다.


저는 첫번째로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두번째부터 차례로 '시트 열 삽입', '시트 행 삽입', '시트 열 삭제', '시트 행 삭제' 순으로 추가하였습니다.

기능을 추가하고 나면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야겠죠?

사용법은 알트(Alt)+숫자

예를들어,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알트(Alt)+1' 을 누르면 셀이 병합되고 글자가 가운데 맞춤으로 서식이 변경됩니다.


간단한 기능들이지만 따로 단축키가 없어 불편하였습니다.

혹시 단축키가 있는데 제가 찾지 못한거였으면.....댓글로 기능을 알려주세요.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