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파티션 병합, 삭제 :: 개발/일상_Mr.lee

윈도우7 파티션 병합, 삭제

Posted by Mr.mandu.
2018. 2. 8. 16:44 개발/프로그램, 유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윈도우 7에서 드라이브(파티션)을 병합, 포맷, 삭제 등을 해보겠습니다.


제가 예전에 쓰던 컴퓨터에서 하드를 분리시켜

현재 컴퓨터에 붙이니 드라이브가 중구남방으로 되어있어서

파티션 병합을 하는김에 캡쳐를해서 포스팅을 쓰고 있습니다.



위의 그림은 이미 포맷을 해버리긴했지만.. 

하나의 드라이브로 병합 할 것입니다.




먼저, 내컴퓨터 우클릭을 한 다음 '관리'를 선택하세요.


이 화면에서

저장소 - 디스크 관리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현재 PC에 있는 드라이브들이 쭉 나올 것입니다.

저는 상당히 많으므로...

부분적으로 캡쳐하여 포스팅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중요]저는 기존에 있던 파일들을 백업해 두었습니다.

그리고 포맷을 진행하였고, 볼륨 삭제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사용가능한 파티션을 

'새 단순 볼륨' 으로 설정하여

컴퓨터에 사용하겠다! 선언하였습니다.







그리고 차례로 다음, 다음, 다음 마침으로 하시면됩니다.

중간에 용량을 조절할 수 있지만 어차피 병합할 것이므로 

계속 다음으로 하여 마쳤습니다.





제가 따로 병합과정을 진행하여....중간에 많이 생략되었는데요.


지금부터 두개의 파티션(드라이브)를 하나로 합쳐보겠습니다.


현재 보시면 할당되지 않는 3.05GB가 있고

새 볼륨 (J:)가 있습니다.

이 두개를 합쳐 보겠습니다.



새 볼륨 (J:)에서 우클릭을하여 볼륨 확장을 합니다.



그러면 사용가능한 화면에 드라이브가 나올텐데

오른쪽으로 이동시켜 사용한다고 지정합니다.

그리고 다음을 선택하고 완료합니다.





결과적으로

두개의 볼륨 이름이 똑같아지며

기존의 볼륨의 용량도 증가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